소시오패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소시오패스(Sosiopath)는 간단히 설명하자면 반사회적인 인격장애로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루려는 성향을 갖고 있으며, 그에 대한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사람을 말합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게 되면 악역의 인물로 소시오패스가 많이 등장하는데 그 모습을 관찰해보면 평소에는 너그럽고 관대한 좋은 이미지를 꾸미다가 뒤에서는 비도덕적인 행동과 악행을 일삼으며 심지어 살인과 관련된 각종 범죄를 서슴없이 저지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은 이 사람의 실제 모습을 알아보기 힘들어 일반 사람으로 느끼기 마련인데, 소시오패스의 특징을 알아보면 성격이 공격적이고 충동적인 편이며 타인의 권리에 관심이 없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인의 권리를 무시하고 자신의 이득과 목적을 위해 범법행위를 실행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행동을 타인에게 가하며 고통을 느끼는 상대를 보고 즐거워하고 그로 인해 더욱 가학적인 행동을 실행시키도 하는데, 사이코패스와 다름 없음을 느낄 수 있지만 자신의 행동이 잘못되었고 범죄라는 걸 인지하고 있음에도 범법행위를 멈추지 않는 점이 사이코패스와 다른 점입니다. 오늘은 소시오패스에 대해 알아보고 테스트를 이용한 자가진단을 해 자신의 성향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
● 내가 잘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자인 척 능수능란하게 빠져 나가려 한다.
● 사람이 소중하지 않고 단지 나의 도구로 느껴질 때가 있다.
● 위험하거나 충동적인 일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느끼는 편이다.
● 타인에게 나의 진짜 모습이나 마음을 알리지 않으며 숨기려한다.
● 나의 매력을 잘 알고 있어 이를 이용해 남을 조롱한다.
● 거짓말이 익숙하다.
● 거짓말을 하더라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
● 약속을 했더라도 약속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편이다.
● 흥미나 관심이 없는 일을 하지 않는 편이다.
● 질투심과 승부욕이 매우 강한 편이다.
● 식욕, 성욕 등 원초적 욕구가 강한 편이다.
● 목적이 생기게 된다면 타인을 속이거나 피해를 줘서라도 달성하는 편이다.
소시오패스 테스트는 12가지 항목 중 6가지 항목이 본인에게 해당이 된다면 소시오패스일 가능성이 내재되어있다고 생각 할수 있습니다. 정밀 검사가 아니기 때문에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인격이 변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사항이 심할 경우엔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안겨줄 수 있어 미리 예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방 방법으로는 병원과 관련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시오패스나 사이코패스 같은 경우는 인격이 형성되기 전 인성 교육이 제대로 이뤄지거나 가정환경이나 사회환경에 문제가 없었다면 이러한 성향이 나타나지 않았을 텐데, 자본주의화 되어가는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계층이 나뉘고 이해타산적으로 바뀌면서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되고 있지 않은가 생각이 듭니다. 재미로 본 테스트지만 이러한 성격으로 인해 더이상 남에게 피해를 주거나 희생을 하게 만드는 일이 없어야하며, 서로 더불어 잘 살며 배려하는 행복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소시오패스 테스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소시오패스라는 단어를 들어는 봤지만 자세한 뜻이나 의미는 알기 어려우셨을 겁니다. 소시오패스의 정의와 소시오패스 테스트 방법에 대해 잘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소시오패스 테스트 외에도 다른 정보나 궁금한 점이 있으셨다면 블로그의 다른 글을 읽으며 지식을 넓혀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 방법이 즐거우셨다면 가시기 전에 하트와 구독, 댓글 등을 부탁드리며, 여러분들의 관심은 블로그 유지와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