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하시는 분들 중에 주위 눈치 보신 적 다들 있으시죠? 흡연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해야 되는데 찾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인천공항을 이용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인천공항은 국내 공항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해외여행이나 누군가를 마중이나 배웅할 때 가게 되는 인천공항에서 흡연실을 찾기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인천공항 흡연실 위치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인천공항은 지정된 위치가 아닌 곳은 금연구역으로 지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몰래 피우다가 법률에 걸려서 벌금형에 처해지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인천공항을 방문하게 되신다면 이 위치를 기억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흡연실
인천공항 건물 내부로 들어오게 되면 흡연실 안내 표지판이 곳곳에 표시되어 있음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 공항이기 때문에 시설이 좋으며 담배를 피우는 것에 대한 불편함이 없어서 흡연실 이용자는 비흡연자 눈치 없이 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995년 전에는 비행기 내부에서도 자유롭게 담배를 필 수 있는 분위기였지만 세월이 흘러 1995년 아시아나 항공을 시작으로 금연 정책과 금연 분위기가 조성되어 이제는 비행기 안은 물론 건물 내외에서도 특정 구역이 아니고서는 흡연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는 금연 인식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가능한 얘기이며 만약 비행기 내에서 담배를 피운 뒤 적발되면 공항에 내리자마자 공항경찰대에 인계되며 항공안전 및 보안에 관한 법률 제 23조 승객의 안전유지 협조 의무법 위반 협의로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하지만 여전히 한 해에 3백 명이 넘는 사람들이 기내에서 흡연하고 적발되는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흡연자들을 위해 흡연실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2. 인천공항 흡연실 위치
흡연자들을 위한 기내 흡연실이 인천공항 곳곳에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흡연자들은 비행기에서 내린 뒤 가까운 안내 게시판에 있는 지도에서 흡연실을 찾으면 되는데 공항 내에서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위치 찾는 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혹은 인천 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공항 지도를 검색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천공항 흡연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담배가 건강에 나쁘긴 하지만 흡연자는 있기 마련이고 그런 흡연자를 위해 흡연부스가 마련되어야 하는 것은 맞습니다. 흡연자들은 장거리 비행을 하게 되면 흡연을 하지 못해서 힘드셨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항 내에 있는 흡연실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가시기 전에 블로그를 위해 댓글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